
현대자동차가 소비자 선호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인 '2024 넥쏘'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는 2024 넥쏘에 ▲애프터 블로우 ▲USB C타입 충전기(1열 2개, 2열 2개)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마이크로 항균 필터 등을 기본화하고 외장 색상 아마존 그레이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 트림 라인업을 기존 넥쏘에서 약 97%의 소비자가 선택한 프리미엄 한 가지로 운영하고, 기존 프리미엄 트림에 있던 ▲와이드 선루프 및 루프랙 ▲19인치 휠 & 타이어를 옵션으로 구성했다.
2024 넥쏘의 판매가격은 세제혜택 적용 기준 6천950만원이다. 올해 서울시 기준 보조금 3천250만원(국비 2천250만원, 지자체 1천만원)을 감안하면 실제 구매가격은 3천700만원으로 낮아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추가 사양을 통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고객 선호에 맞게 트림 운영을 조정했다"며 "현대차는 넥쏘와 함께 상용 부문에서도 수소 모빌리티를 통한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넥쏘 보유자의 편의를 위해 이동형 수소 충전소 등 다양한 형태의 수소 충전 기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