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카닷컴이 지난 18일 국내 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과 데이터 기반 중고차 거래 확대 및 신규 사업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캐롯손해보험 본사에서 박홍규 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전무), 최영복 캐롯손해보험 경영지원본부장(전무)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중고차 거래 활성화에 노력하고, 각 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모델 개발 협력에 나선다. 엔카닷컴은 ▲중고차 거래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과 디지털 보험 노하우 협력 ▲자동차 데이터 기반 양 사의 인프라 및 운영 모델을 통한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 및 보험상품 개발 ▲온라인 IT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운영 등을 진행하며 캐롯손해보험과 협업한다.
엔카닷컴은 이번 업무 협약을 기점으로 고객의 더욱 편리한 중고차 거래를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엔카의 다양한 중고차 서비스를 고도화해 업계 1등 중고차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박홍규 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엔카의 IT 기술, 데이터 기반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노하우, 각 사의 풍부한 업계 서비스 역량으로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엔카닷컴은 앞으로도 고객의 중고차 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