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스타가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소비자 조사'에서 전기차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소비자 조사는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 브랜드키와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를 활용해 소비자 브랜드 충성도를 측정하는 어워드이다.
전기차 부문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해당 브랜드 경험이 있는 약 140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가 항목은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애착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다섯 가지다. 폴스타는 모든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폴스타 2의 디자인과 안전성 등 차 자체를 통한 만족감 외에도 무선 업데이트를 통한 지속적인 최신화, 출시 첫해에 전국적으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 네트워크 등 차를 소유하는 기간 누리는 여러 브랜드 경험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던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