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이메일 전송

포르쉐, 각종 신기술 품은 '신형 카이엔' 공개…올해 말 국내 출시

2023-04-19 14:22:10
포르쉐 신형 카이엔
포르쉐 신형 카이엔

포르쉐가 부분변경을 진행한 신형 카이엔을 공개했다. 신형 카이엔은 새로운 디스플레이, 섀시 기술, 첨단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미하엘 셰츨레 카이엔 라인업 부사장은 "신형 카이엔은 포르쉐 역사상 가장 대대적인 부분변경을 거친 차"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했다. 운전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스티어링휠 주변에 배치하고, 스티어링휠 뒤 왼쪽 레버에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 작동을 위한 기능을 추가했다. 자동변속기 셀렉터 레버는 대시보드로 옮겼다.

디지털 클러스터 크기는 12.6인치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옵션이다.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는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 여러 앱을 제공한다. 조수석에서는 퍼포먼스 데이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어, 영상 콘텐츠 스트리밍 등 여러 기능을 지원하는 10.9인치 디스플레이를 쓸 수 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포함한 스틸 스프링 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이다. 새로운 쇽업소버는 2밸브 기술을 적용해 모든 주행 상황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2챔버, 2밸브 기술이 들어간 새로운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이전보다 부드러운 승차감과 간편한 온·오프로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한다. 엔진 라인업은 네 가지다. 라인업 정점에 자리한 터보 GT는 4.0L V8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659마력,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3.3초, 최고속도 305km/h를 실현한다.

카이엔 S에는 이전의 V6 엔진을 대체하는 4.0L V8 바이터보 엔진을 넣었다. 최고출력은 474마력, 최대토크는 61.2kg·m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7초고, 최고속도는 273km/h다.

 3.0L V6 터보 엔진을 장착한 베이스 모델은 최고출력 353마력, 최대토크51kg·m를 낸다. 6기통 엔진에 전기모터를 더한 E-하이브리드는 시스템 합산 470마력을 내뿜는다. 25.9kWh 배터리는 WLTP기준 최대 90km의 전기 주행가능거리를 제공한다.

옵션으로 제공하는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두 개의 고화질 모듈과 헤드램프 당 3만2천개 이상의 픽셀로 마주 오는 운전자를 식별하고, 눈부심을 줄인다. 모듈의 밝기는 주행 상황에 따라 1천단계 이상 조절할 수 있다. 안전 사양에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액티브 스피드 리미터, 방향 전환 어시스트, 코너링 어시스트 그리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있다. 

신형 카이엔 국내 출시 시점은 올 하반기고, 출시 모델 및 판매가격은 미정이다.

Copyright © 2025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All rights reserved
알핀 디자인-생산, 르노 고성능차 브랜드의 모든 것
업계뉴스

알핀 디자인-생산, 르노 고성능차 브랜드의 모든 것

'2026년 알핀 브랜드 한국 진출' 르노 고성능차 브랜드 알핀의 국내 론칭에 앞서 알핀 만들기의 전 공정, '레 쥘리스, 알핀 엔지니어링센터'와 '알핀 디자인센터', 그리고 '디에프 장 르델레, 알핀 공장'을 방문했다. 디자인에 대한 열정과 창의성, 고성능과 운전 재미에 대한 집착, 그리고 깔끔한 생산 공정과 향후 알핀 전기차 생산 준비의 모습을 엿볼 수 있

중고차 가격 ‘반등’···지금 팔까?
업계뉴스

중고차 가격 ‘반등’···지금 팔까?

‘중고차 가격’이 회복세로 돌아서고 있다. 특히 봄철 중고차 성수기를 앞두고 2월부터는 매물 시세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에 따르면, 통상 겨울철엔 중고차 시세가 하락하는 경우가 많은데 올해 경우는 1월 기준, 대체로 보합세와 소폭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모닝과 아반떼, 쏘나타 등 경차, 준중형, 중형 차종 인기모

스텔란티스코리아 새 수장 방실 대표 “창의적인 브랜드 차별화 알리고, 시장이 원하는 모델 내놓을 것”
업계뉴스

스텔란티스코리아 새 수장 방실 대표 “창의적인 브랜드 차별화 알리고, 시장이 원하는 모델 내놓을 것”

스텔란티스코리아는 2월 1일자로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방실 전 르노코리아 상무를 선임했다. 방실 신임 사장은 한국에 스텔란티스 공식 지사가 설립된 이래 최초로 부임하는 첫 여성 ‘지사장’이다. 스텔란티스 그룹 내 ‘제3의 성장동력’으로 대변되는 아태 지역 지역 내 핵심 시장으로 한국이 부상하면서 수입차와 국산차 진영 모두에서 역량을 갖춘 방실 대

푸조의 ‘E-라이언 프로젝트’, ‘E-408’ ‘E-5008 SUV’ 유럽 대중차 브랜드 최다 전동화 라인업
업계뉴스

푸조의 ‘E-라이언 프로젝트’, ‘E-408’ ‘E-5008 SUV’ 유럽 대중차 브랜드 최다 전동화 라인업

"유럽 대중차 브랜드 중 최다 전동화 라인업을 구축했다." 푸조가 ‘E-라이언 프로젝트(E-LION PROJECT)’를 발판으로 전동화 작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푸조가 3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E-라이언 데이(E-LION DAY) 2024’에서 ‘E-라이언 프로젝트(E-LION PROJECT)’ 성과를 공유하고,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브랜드로의 도약 계획을 발표했다